본문 바로가기

Diving Tour / Under the Sea

2011년 5월 21일 - 문수 실내수영장 다이빙풀


오늘은 지난번 승산레포츠 강반 인원들이 넑직한 문수풀로 원정을 왔습니다

울산의 문수다이빙풀은 가로세 25미터 깊이 5미터의 풀입니다
정확한 규모는 모르겠지만 그정도 됩니다 ^^

여러명이 한꺼번에 강습을 받아도 괜찮지요




오늘은 준비물이 있었습니다

바로 훌라후프

중성부력을 잘 맞춰야지만 걸리지 않고 지나갈수 있습니다

양성이나 음성부력일땐 걸리기 쉽지요






스쿠버다이빙에 앞서 스킨다이빙으로 몸을 풉니다

간단히 오리발차기~~





먼저가신분들 지치셨습니까?





우리 쌤의 바디핏!
세부 앞바다에서도 사용하셨던 전천후 하얀 오리발




장비 정리가 끝난 교육생들이 슈트를 입고 마스크를 씁니다





이분은 우리 챌린져 운영자 '순이'님
오리발 차는 모습이 사뭇 달라요




교육생분
오리발은 무릎을 당기면 안됩니다

전혀 나가질 않아요ㅜㅜ





다리 쭉 뻗고 부드럽게 차면 됩니다





순이누나를 선두로 문수풀을 빙빙 돕니다





무릎 펴시라니까요~






조금은 경직된 자세
저랑 비슷하게 엉덩이가 나오는군요











위 사진과 비교해봤을때
너무 경직되어 있어요





이분! 챌린져 운영자 '은둥이'님입니다






힘도 안들이고 슬슬 가는거 같은데 @@;;





빨라요 ~~~












이 노란 오리발은 문수풀에서 대여를 해주는 오리발입니다

수영장 강습용이라 그런지 핀이 짧습니다
그리고 딱딱합니다

부드럽고 잘나가는 핀과 딱딱해도 잘나가는 핀이 있습니다만
이 핀은 딱딱하면서 잘 나가지는 않더군요

발목을 접질러서 고생했던 저로서는 이 오리발이 맞지 않아 통증을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개인 장비를 보유하신분이 부러울따름입니다 ㅜㅠ







5월인데... 춥나요?
아참 문수풀에서는 잠수복 중 튜닉만 대여합니다
튜닉: 팔다리가 짧은 원피스











자~ 다들 몇바퀴씩 수면을 돌았으니 몸이 좀 풀렸을까요?

이젠 3미터 입수에 들어갑니다


시범은 순이누님이 해주시겠습니다





몸을 곹게 펴고 쭈욱 앞으로 나갑니다






어어엇??
허리와 엉덩이를 곧게 펴야합니다

허리를 접어 머리와 어께 가슴이 먼저 물속으로 들어가고 나면
그다음에 허리를 펴면서 발로 물을 차주어야 부드럽게 들어 갈수 있지요







결국 버둥거리다 3미터는 커녕 2미터도 못들어가보고
숨만 차서 올라옵니다





다시 한번 더 시도!!






좀전보다 훨씬 좋아진 자세로 2.5미터 입수 성공!!











숨을 오래 참는다는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닙니다

격한 움직임이나 긴장감은 잠수시간을 더욱 단축시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것이 잠수시간을 늘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영은 이만큼만 하기로 하구요


지금부터는 스쿠버 장비를 착용해볼까요?






남녀 짝일때는 여자가 먼저 남자에게 장비를 착용시키지만
오늘은 남자들이 많다보니 여성분 먼저 착용시키네요





마스크 호흡기 잡고
게이지 잡고
입수!






물 앞에서는 겁을 먹으면 안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뛰어들어야 합니다





호흡기와 마스크를 같이 손으로 잡고 뛰어들어야합니다
입수과정에서 빠지거나 볏겨질수 있기 때문이지요

게이지도 감싸 안아 배에 붙이는 버릇을들여야겠습니다





이 자세에서 손목으로 호흡기만 살짝 눌러준다면 좋겠네요





BC에 에어 주입하고 뛰어드니 망설이지 말고 입수!!




급한마음에 하강까지 하셨군요 3미터











중성부력을 맞춰 유영을 시작합니다





순이누님 먼저 들어와 바닥에서 취이~즈~!!





공기방울 꿈으며 훌라후프로 갑니다


이분이... 제일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이셨는데
하강이 급한건 둘째 치고  중심을 빨리 못잡으셔서 슬로프에서 미끄러지고 계시네요

중심도 잡고 하강 속도도 늦추시면 좋겠습니다






다이빙 풀 속에 들어가면
물속이라 경계를 알 수가 없습니다
가끔씩 위를 쳐다보고
본인이 어느위치에 있는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어요







와~ 자세 좋습니다

저는 아직 오리궁뎅이가 해결이 다 안됐는 ㅜㅠ






이퀄라이징은 수심에 따라 수시로 해주는게 좋겠죠?





왠지 걸릴것만 같아요 >.<





순이누님은 위쪽에서 강습생들을 관찰하고 계시는군요





어르신~
하강은 천천히
상황에 따라서는 오리발로 하강속도를 조절하면서 내려오세요~~~





자신있게 나오지만 게이지가 걸리는 모습이  딱걸렸네요^^





스스로 중성부력을 맞춰보는군요





수심에 따른 BC의 공기량, 납밸트, 폐속의 공기량까지 컨트롤해서 맞추는 중성부력입니다

















서서히 하강합니다
몸이 흐트러지지 않고 내려가네요




















어르신의 훌라후프 통과
다들 게이지를 신경 안쓰는군요  ㅎㅎㅎㅎ




지금부터  자유시간~~~
지금껏 배웠던것들을 하나씩 해보면서  물과 익숫해져 볼까요?






























그 와중에 다른 다이버분들도 오셨네요
물속에 뛰어들어 오리발과 마스크를 쓰고 물뺀후 수면으로 올라가는 연습을 하시네요




이쪽은 집중관리 시간 ^^




물에 대한 공포심을 버리고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물속은 남이 끌고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본인의 의지로 들어가는것이기에
자기 컨트롤이 되지 않는다면 위험합니다












수중요가???













광호형의 훌라후프 통과
게이지가 걸리겠군요 ㅋㅋㅋ






쌤의 훌라후프 통과
게이지를 챙기셨군요 !!! 옥토퍼스가 있긴 하지만 짧아서 무난해 보입니다




항상 게이지와 옥토퍼스를 챙겨 놓으시는 우리쌤~
역시 저는 많이 배워야겠습니다 ^^











게이지 챙기세요~~~~
중성부력은 끝내주게 맞췄는데 ...











다들 게이지는 버린듯??





울 쌤은 3미터 슬로프위에 앉아 주변을 살피십니다











저쪽에서 울산팀이 들어왔군요
합류하기로 한 시간보다 조금 늦었습니다





개인장비!! ㄷㄷㄷ 부러워요 @@





이분들도 초보시군요





자세 좋습니다!!
몸이 일직선이네요
게다가 긴장감 털고 여유있는 모습!!





한쪽에서는 하강과 상승을 연속하며  이퀄라이징을 연습합니다





잠수복이 특이하네요
이분 역시 울산팀





납벨트 재확인, 게이지 확인, 중성부력도 맞추시고





아주 서서히 하강~






순이누님은 중성부력만 맞추고 있네요





숨만 꼴딱 꼴딱 쉬다 보니 춥죠? ㅋㅋㅋㅋ

움직여야 안춥습니다












한쪽에서는 구조 연습이 한창입니다







배워보고 싶은데요?













하도 사진을 많이 찍었더니.... 이젠 찍을거리가 별로 없는거 같아요 >.<




저는 그와중에 셀카질입니다





아이라인이 생겼네요?
코로 내쉰 공기때문에 마스크 밖으로 공기방울이 뽀글뽀글합니다
사진찍기 전까지 모르고 있었네요























잠깐 휴식인가요?











이분은 이날 특별강습을 이어 받았습니다





BC에 공기를 조금씩 주입해서 중석부력을 맞추는 연습입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붕 떠요~











다들 잠시 휴식~~~~
상승~!





의욕넘피고 여유 있으신 분께서는 이퀄라이징 하며 하강하시네요 ^^
휴식하기엔 시간이 아깝거든요





벨트 확인 하시구요~





사진 한컷 찍으시고~





이퀄라이징이 잘 되지 않는 모양입니다
그렇다고 BC에 공기 다 빼버리고
오리발로 젓지도 않고 메달려만 있다가
손놓고 쭉 하강하면
이퀄라이징속도가 하강속도를 따라 갈수 없을텐데요?











쌤께서는 한분 한분 케어에 나섰습니다

















광호형 배영이네요?






저도 따라 해 봅니다





눈앞에 광경은.... 공기가 뽀글거리는 그림만 펼쳐집니다



느낌도 좀 이상해요 ^^




울산팀 장비점검에 나서시는 울쌤
옥토퍼스를 무셨습니다









순이누나 많이 추운가봐요?
ㅋㅋ




움직이기 싫었답니다 푸핫









광호형 따라가기!!




뷔~도 하시고~




저 찍어주신다길레 ㅋㅋ
캄사합니다~~

주로 제가 찍다보니 제사진은 별로 없거든요




이제 마무리를 합니다
장비 다 벗구요  스키능로 몸 살짝 풀어주고
오늘의 다이빙은 그만~~



알고보니 이날은 시험날이었습니다




다들 셤 치는데 .....




진지한 얼굴입니다 ^^





문수풀은 참 좋아요~~
부산에도 이런곳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ㅜㅠ




자~ 오늘 합격하신분들 기념샷






광호형이 사진찍고보니 맘에 안들었나봐요
치아 보이게 웃으면서 한컷 더~





아주 길고 긴~~ 문수 실내수영장 스쿠버 풀 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