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

부산대 뚝닭

정보제공 : 김유정님


뚝딱? 뚝닭!!

닭고기는 닭고기인데 흔한 치킨집은 아니다

불닭도 아니다


그럼 뭘까나??



뚝닭!!

부산대 뚝닭이다

간판 한쪽 구석에 '나는 치킨이 아니다'라고 ...ㅋㅋㅋㅋㅋ




참숯닭불구이란다

다양한 메뉴와 

친절하게 굽는법까지 

큼지막하게 걸어놓았다


보통은 음식메뉴에 자세한 설명을 해놓는데 이집은 특이하게도 술에 대한 설명이 아주 친절하다

고기집 매출은 고기가 아닌 술로 올리는걸로~




기본 상차림

간결하다



이집의 별미라는 닭껍데기

간혹 치킨집에서 온 닭튀김의 껍질을 벗겨내고 안먹는 사람들도 있다마는

그건 바싹 튀겨 기름을 머금어서 그렇다 치고 

이녀석은 다르다

마치 돼지 껍데기가 다른 메뉴로 자리매김한 것과 비슷하다




숯불에 우딱 후딱 뒤집어야한다

닭고기는 상대적으로 기름이 적어 잘 탄다

요리조리 뒤집에 익힌다음 먹어보니 

오! 정말 별미다 

맛있는데??





요건 매운 뚝닭

양념이 매워보인다 ㄷㄷㄷㄷ




요건 오리지날 뚝닭

간장양념이란다


이 외에도 탄두리 뚝닭이 있는데 그건 카레 양념이라고...


적당히 익으면 가위로 슥슥 자른다

그리고는 양념갈비 굽듯이 빠르게 자꾸자꾸 뒤집어준다 

이리저리 굴려도 좋다


기름기가 없어 잘타기에 슬슬 굴려가며 익히는게 편하다


붉은끼가 사라지고 허옇게 되면 다 익은것이다

처음먹어보는 닭 살코기 숯불구이

그 맛은 멋졌다


오리지널이 간장양념이지만 짜지 않았다

반면 매운 뚝닭은 의외로 맵더라

매워도 맛있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매운맛이랄까?


그런데... 이집은 쌈이 없다

조금 아쉽다


한마리씩 시켜도 되고 반반씩 시켜도 된다


기름기가 석쇠 사이로 빠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도 딱일듯

오늘도 맛집하나 찾았구나!!

'맛집?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서동 첫번째 찜  (0) 2012.07.31
괴정 남다른 감자탕 <男다른 감子탕>  (0) 2012.06.18
녹슨드럼통  (5) 2012.05.25
경산 하양 메밀마을  (2) 2012.05.09
남포 비첸향 육포  (0) 2012.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