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ving Tour / Under the Sea

2011년 6월 1일 - 필리핀 다이빙 투어 = 모알보알 마린상뚜아리


간밤에는 비바람이 몰아치고 천둥과 번개가 작렬했습니다

천둥이 천지를 울려주는 맛이 우리나라와는 다더더군요
저 멀리 번개도 기똥차게 보이고 ^^

데쎄랄을 가지고 있었다면 삼각대와 함께 번개를 공략해볼만 했겠더라구요


문제는 그게 아니었습니다

담달 바다 색이 심상찮아요 ㅜㅠ




아침 바다 색이 ..... 좋지 않습니다

일단 들어가 보도록 하지요  




ㅜㅠ 부유물이 많아서 빛이 제대로 들어오지도 않네요 

시야가 근 며칠중에 최악의 수준입니다
 



이곳 마린 상뚜아리는 말그대로 해양국립공원입니다
보호구역이구요
35미터 지점에 씨팬(부채산호)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그나마 아주 잘 보이는 정도입니다만

군락지를 촬영하지는 못했네요 
위 사진 은 작아보이는거 같아도 2~3미터는 되는 큰 씨팬입니다

 



보이십니까? 끝도 없이 펼쳐진 씨팬 군락지입니다
사진이 더 안나왔네요
육안으로도 거대한 군락지를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만
좁은 시야로 아쉬웠던 관찰기 입니다

이곳은 수중 촬영 포인트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1999년부터 2002년까지 다이빙을 금지시켰다가 2003년부터 다이빙을 재개한 곳이기도 합니다 

대형 연산호와 대형 씨팬은 이곳이 갑!입니다 ^^

 



씨팬이 빼곡한데 찍어도 보이질 않네요 ㅜㅠ
울 쌤도 이렇게 빼곡한건 첨 본다 그랬는데 @@;; 












크아~~~ 큽니다 ~ 커요~~





바로 앞 호야를 찍어도 부유물이 많아서 ㅠㅠ







바닷속에 눈이 내립니다 ㅋㅋㅋ






어느정도 상승하고 나서야 시야가 보입니다만
그래도 부유물 짱 많아요 >.< 






씨팬에 바다나리들이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이곳엔 조류가 조금 있는편이어서

바다나리들이 씨팬에 찰싹 달라붙어 있는가봅니다 













신기한 모양의 산호입니다
 얇팍하게 커나가는군요







!!!!!!


잭피쉬입니다

그렇게 많은 무리는 아니지만 이곳에서 처음으로 보게된 잭피쉬네요

대략 수심 30여미터쯤인거 같습니다 







작은 고기떼도 보이는군요




=====================================================================================================================================================
이기서 부터는 곽수현 강사의 사진입니다


 


하강중인 사진입니다

아침 바다가 검게 보일만 했어요 






거리 5미터 내외.... 













이분은 우리보다 먼저 리조트에서 다이빙을 하시던 분이신데 일행들 다 보내고 홀로 남아 우리와 함께 동행하시네요
 












덩치가 디게 크시다는 ^^
그런데 참 재미있는분이십니다

이유는? 나중에 알게 됩니다 ㅋㅋ 













테이블같은 산호위에 살짝 기대누우셨네요





우리 부부일행은 오늘 손꼭잡고 다니십니다
마지막 날이거든요 ^^ 





알고보니 신부님의 어머님께서 해녀를 하셨다고 하네요?






오호홋

시야만 좋다면 멋진 사진이 나올뻔 했습니다 





저와 호야

정말이지 저런 시야에서 뭘 봤는지 모르겠어요 ㅜㅠ 




















이제 슬슬 올라가야겠죠?










감압을 위해 천천히 상승중입니다















파란 코랄피쉬가 눈에 들어오는군요





곽강사의 카메라가 초록이 강하고 
좀더 뿌옇게 나오는군요

 

















감압중 컴퓨터 체크중이시네요

여기까지가 곽수현 강사의 사진입니다
====================================================================================================================================
여기서부터는 제사진 ^^


확실히 다른 색감이네요

소니와 산요 두 모델 다 수중촬영기능이 있는 모델인데
프로세싱의 차이인가 봅니다 


색깔이 조금더 살아있어요 >.<











분명히 흰동가리 같은데....













몸이 검은 흰동가리는 별로 보지 못했었는데 
아직 이들의 생태를 잘 몰라 어리둥절 합니다 







호야!






신랑님~






신부님은 자세가 많이 좋아지셨습니다












이 물고기 앵무고기의 일종인것 같은데요 
주둥이가 심상찮습니다
 






잠깐 코랄피쉬들과 놀면서 감압을 마치구요 






오늘 오전 첫 다이빙은 이걸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잠수시간 38분
150바 소진
최대수심 35.1미터
평균수심 22미터 
 표면수온 30도
바닥수온 27도
시야 약 5~6미터
조류 약간
비람은 미풍
파도는 0.5미터 이하
날씨는 맑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