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ving Tour / Under the Sea

2011년 5월 31일 - 필리핀 다이빙 투어 = 모알보알 통고


오전 두깡을 마치고 점심을 먹으러 리조트에 돌아왔습니다

식후엔 어차피 바로 다이빙이 힘듭니다

어느정도 소화를 시켜야 하지요

한참 쉬다가 약속한 시간쯔음에 나가보았습니다


리조트 안에 염소가 돌아댕깁니다 ㅡㅡ;;




흑염소 녀석 '메~에~' 하면서 뭔가 뜯어먹고 있네요
잠수복만 아니면 좋겠습니다







다행이도 떨어진 나무 잎사귀였습니다







근데... 너님은 어디서 오셨소???





슬슬 떠나볼까요?

오후에 뛰어들 포인트는 '통고' 입니다
Tongo~!!!


이곳은 입수지점이 4미터 정도이며 한번 쭉 내려가면 25미터, 그리고 약간 평평한곳이 이어지다 금새 50미터 이상 절벽으로 떨어집니다

이곳은 바다거북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며
크고 작은 거북동굴이 있습니다

10미터 지검은 하드코랄 군락지가 있구요
라이언피쉬와 대형 복어를 볼수 있습니다


그럼 이동해 볼까요?




구름이 마치 접시같아 이뻐서 찍어봤네요




뛰어들자마자 거북이 발견!!




거묵이 그렇게 작은 녀석도 아닙니다  큼지막 하네요
입이 떡 벌어집니다
와우!
입에 짠물이 들어오고 나서야 입을 다물었네요 ^^;;





냉큼 동영상 모드~!!!






신랑님 블루스타 리조트의 심볼 '블루스타'를 ㅋㅋㅋㅋ



전체적인 다이빙 영상입니다





=======================================================================================================================================================
여기서부터 동영상을 제외한 사진은 곽수현 강사의 사진입니다 (그 중 제 사진은 ***표시 ^^)








이정도 시야가 약 15~20미터입니다

그러고 보면 막탄에서의 시야가 얼마나 좋았는지 ...ㅠㅠ
역시 좋은것부터 하고나면 악조건에서는 한숨만 나옵니다











그새 자세가 참 많이 나아졌습니다

몸도 일자로 펴지고 엉덩이도 많이 들어갔네요

















손 쑤욱~!




대형 씨팬과 함께 포토타임~


















이쯤 해서 씨팬산호  특집 동영상 올라갑니다






내일은 씨팬 산호 군락지로 가볼까 합니다^^





라이언 피쉬도 보입니다

















막탄쪽 보다 이곳에서 많이 보게 되는군요

대신 그곳에서 많이 보이던 잭피쉬나 트리거 피쉬는 안보입니다


라이언 피쉬 동영상 감상하세요
















작은 동굴에서 기념샷~










요놈입니다 대형복어!!

맛은 모르겠습니다만 길이는 대략 50센티미터에 굵기는 제 허벅지만해 보이네요

복국 끓이면 대박일듯 ^^;;;






저기 멀리 거북이 한마리가 보였습니다만 멀어지는 관계로....











흰동가리와 함께!!




어라? 두마리에서 세마리로 늘었습니다





둘중 누가 누가 부부일까요?











라이언피쉬 !!


















해삼!1 이쯤 되면 감압중인가보네요






아래쪽 부분이 발인지 손을 데면 끈적하게 들러붙는 느낌입니다 ^^





등쪽은 미끄덩 미끄덩 해요 ^^





금슬좋으신분들 뽀뽀도 하시고 *^^*











쌤은 도넛 만들기에 열중하십니다




***
오호홋~!
















저도저도!!!



***
이렇게 나오길 바랬습니다만...
이것도 쌤꺼 ㅜㅠ





***
소세지를 미리 올렸어야 했는데 ㅋㅋㅋ
이미 와있더군요






*** 자아~~ 오늘의 다이빙은 이걸로 끝~

총 잠수시간 42분
150바 소진
최대수심 28미터
평균수심 18미터
표면수온 32도
바닥수온 28도
시야는 15~20미터
조류는 조금 있었습니다
거스를수 있을정도 였으니 별로 없다고 봐야겠죠?
바람도 없고 파도도 안치는 아주 고요하고도 뜨거운 오후였네요